부평구노인복지관(관장: 최민수)과 그린 굴포천 네트워크(대표: 심상호) 외 4개 봉사단 및 복지관 직원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복지관 청사실내와 국가하천 굴포천 주변 합동 대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노인복지관은, 국가하천인 굴포천에 위치해 있어 환경의 혜택을 가장 많이 받고 있어 대청소를 통해 깨끗한 자연환경과 청정한 친수공간을 보전하고, 복지관에 밝고 쾌적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자는 취지이다.
‘그린 굴포천 네트워크’는 2001년 “굴포천 환경지킴이”가 모태가 되어 결성된 환경보호단체로 22년 동안 굴포천의 생태보호와 환경 정화를 정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모범적인 자원봉사단체이다.
심상호 대표는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는 자연보전 캠페인을 전개해 굴포천과 산책로를 깨끗하게 보전하여 자연과 사람이 함께 공존하고 살아 숨 쉬는 장소로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민수 노인복지관장은 “굴포천과 복지관 대청소에 참여한 자원봉사자에게 감사하다며 다양한 지역사회와 연계 협력 사업을 통해 시민들과 더 가까이 다가가는 나눔과 더함의 문화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복지관은 앞으로도, 굴포천과 함께 발전하고 가장 많은 혜택을 받고 있다는 긍지와 보람을 갖고 지속 가능한 활동과 열린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언론보도사항]
*세계타임즈: https://thesegye.com/news/view/1065588250602157
*한국사진신문: http://www.kpnews1.kr/news/articleView.html?idxno=27954
*뉴스투모로우: http://newstomorrow.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50173
*뉴스피크:http://www.newspeak.kr/news/articleView.html?idxno=444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