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노인복지관(관장 최민수)은 추석을 맞아서 진행한 인지활동 프로그램인 ‘풍성한 추석 담은 컬러링북’ 전통놀이가 어른신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공적으로 조기에 마무리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풍성한 추석 담은 컬러링북은 전통놀이를 주제로 옛 추억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추석연휴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하여 참여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는 평가다.
참여하신 정00(72세/여)어르신은 “가족이 모여도 함께하는 시간이나 대화가 부족하였는데 복주머니와 함께 구성된 윷놀이 세트, 전통 탈 컬러링 도안을 이용하여 화목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어 좋다.”고 전했다.
매달 진행되는 인지활동프로그램 ‘컬러링북’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복지관 대면 프로그램이 중단됨에 따라 어르신들의 신체적, 정서적 기능저하를 막고 체계적인 인지훈련 강화를 위해 새롭게 구성하고 있다.
교육정책 이지현 주임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게 준비한 ‘풍성한 추석 담은 컬러링북-전통놀이’ 의미가 잘 전달된 거 같아 기분 좋다며 앞으로도 더욱 만족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복지관은 앞으로, ‘10월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을 맞아 진행하는 인지활동프로그램 컬러링북은 반려견과 함께 하는 ‘개족 사진’을 주제로 진행하고 컬러링북 참여多왕 공모전도 개최한 후 시상할 계획이다.
컬리링북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은 부평구노인복지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정책팀 (전화 032-526-444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언론보도사항]
*내외통신: http://www.nw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2593
*한국사진신문: http://www.kpnews1.kr/news/articleView.html?idxno=24176
*뉴스투모로우: http://newstomorrow.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8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