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xed headers - fullPage.js
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원하시는 정보를 빠르게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소통공감

언론보도

목록
[보도자료]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인력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20-11-11 15:05 193회 0건

부평구노인복지관(관장:최민수)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인력을 대상으로 11일 인천대공원에서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워크숍에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담당 과장과 팀장 및 전담사회복지사 4명과 생활지원사 45명 등 총 51명이 참석하였다.

행사 중 숲 해설 프로그램은, 숲 해설가와 함께 수목원 이곳저곳을 탐방하며 숲을 통한 마음의 치유를 경험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냅킨공예는, 프린트된 에코백에 패브릭 마카를 이용해 색칠한 후 소품을 이용해 꾸며주는 교육이었다.

이어서 마술 등 공연관람을 통해 코로나19 감염병 장기화에 따른 수행 인력의 정서적 피로도를 낮추고 업무 감성을 일깨우는 시간이 되었다는 평가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생활지원사 자존감을 고취하고 친목도모와 소통의 기회를 통해 긍정적인 신뢰관계가 형성되는 계기가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최명희 사회복지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생활지원사의 역할과 의미를 새겨봄으로써 변화하는 미래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에 신속히 대응하고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할 수 있는 자세를 확립하고자 워크숍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앞으로 복지관에서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생활지원사의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고 휴식도 병행하는 계획도 마련할 계획이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Fixed headers - fullPage.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