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노인복지관은 시니어 신문(대표:장한영)의 협업으로 글씨기와 SNS활용에 관심이 많은 예비 기자 12명을 대상으로 총4회에 걸쳐 시니어기자인 ‘부평 孝行 기자단’ 양성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양성교육은 ▲시니어기자의 자격과 목표 ▲기본적인 기자의 소양 ▲기사 작성법과 보도사진 촬영법 등 ‘기자가 갖춰야 할 필수역량’이라는 주제로 구성되어 교육생들로부터 유익한 과정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효행기자단 소속기자 이OO(64,남) 어르신은 “기자 양성과정을 통해 나만의 강점으로 글을 기고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고 주민의 참여기회를 확장시키는 일원이 될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교육정책팀 김병국 사회복지사는 “글쓰기에 관심이 있는 희망자를 모집한 후 풍부한 경험과 지혜를 가진 어르신이 지역사회를 대표해서 활동할 수 있도록 기본교육을 진행하게 되어 보람되고 뜻이 깊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앞으로, 부평 孝行 기자단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노인인권을 대변할 수 있도록 견습교육과 보수교육 등 전문성 강화에 초점을 두고 지원하는 등 운영이 활성화되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언론보도사항]
*뉴스피크: http://www.newspeak.kr/news/articleView.html?idxno=542868
*한국사진신문: http://www.kpnews1.kr/news/articleView.html?idxno=30320
*뉴스투모로우: http://newstomorrow.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82992